04 BNL Tour 2nd Day (04/05/11) Click!

견학일정 및 관광
FEL Facility -> ATF(Accelerator Test Facility) -> Long beach

이번 출장은 BNL에서 일하시는 이용영 박사님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그 분의 소개로 몇 분의 가이드를 소개받아 우리가 견학하고자 했던 곳들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안타깝게도 이용영 박사님의 사진을 깜빡하고 찍지 못했다.

1, 2. 기숙사와 주변 모습
3, 아침과 점심을 해결했던 Berkner Hall, 값이 쌌고, 아침은 늘 스페셜 요리 하나씩을 내놓았다. 성익형을 제외하고 대체로 음식들이 입이 잘 맞았다. 하지만 둘째날 효재형이 주문한 아침 스페셜은 모두들 GG를 칠 수 밖에 없었다.
2. 이용영 박사님 사무실 앞 주차장에서 본 오픈카
3, 4. FEL(Free Elecron Laser) 건물을 Li-Hua Yu 박사님의 가이드를 받아 구경하였다.
ATF (Accelerator Test Facility)에서 젊은 나이의 러시아계 Vitaly의 가이드를 받았다.
1. Photocathode RF Gun
2-4. 빔 라인, 여러가지 측정 장비들이 설치되어 있었다. 세번째 사진은 콤프턴 산란 실험을 하는 장치다.
3. BNL에서 일하는 2천여 직원들의 자녀들을 실고 다니는 스쿨버스
3. 곳곳에서 거위와 노루들을 볼 수 있었다.
4. RFQ, 구형 모델로 AGS 건물 앞에 전시되어 있었다.
1. 점심 식사로 실수로 막 집어왔더니 만원이 넘었다.T.T
2. 이용영 박사님 사무실의 시계, 거꾸로 간다.
3, 4. 박사님을 기다리면서 한 장씩
예정된 견학이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롱아일랜드 남쪽의 롱비치로 여행을 갔다. 롱아일랜드는 뉴욕의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JFK 공항과 BNL, 부자들의 별장이 즐비한 햄프턴 등이 있는 곳이다. 맨하튼이나 뉴욕의 다른 곳과 달리 백인들 비율이 높은 곳으로 이쁜 건물도 많고 삶은 여유가 느끼지는 곳이다.
평일 오후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다들 한가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BNL 정문에서